1. 서론
뼈 창 강령술사는 탱키 하지는 않지만 높은 딜링 능력을 바탕으로 여러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다. 본 가이드는 엔드게임 가이드지만 천천히 한다는 느낌으로 그냥 따라만 가도 콘텐츠를 즐기는데 큰 지장이 없다. 뼈 창의 기본 스펙이 워낙 좋고 딜에 필요한 위상도 힘의 전서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드롭 위상을 노려야 하는 다른 빌드보다 초반이 괜찮은 편이다.
2. 스킬 트리
2.1. 기본 기술
뼈 파편(1/5)
- 강화된 뼈 파편
- 신병의 뼈 파편(뼈 창 위상이 없을 때 초반에만 사용)
핵심 기술로 넘어가기 위한 2포인트만 투자하는데, 초반 레벨링 단계에서 뼈 창 위상을 얻기 전까지는 신병의 뼈 파편의 취약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2.2. 핵심 기술
뼈 창(5/5)
- 강화된 뼈 창
- 불가사의 뼈 창
패시브
- 부생의 에너지(3/3)
- 불완전한 균형(3/3)
- 잘린 살점(3/3)
골화 정수라는 핵심 지속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 부생의 에너지로 정수 최대치를 늘리고, 불완전한 균형에서는 피해량을 얻을 수 있다. 잘린 살점은 시체 수급이 어려운 보스전에서 유용하게 작동한다.
2.3. 시체 및 섬뜩함 기술
피 안개(1/5)
- 강화된 피 안개
- 섬뜩한 피 안개
시체 폭발(1/5)
패시브
- 기분 나쁜 수확(1/3)
- 죽음의 동력(3/3)
피 안개는 생존기이며 면역을 제공하므로 저지 불가도 달려있는 셈이다. 다만 다른 생존 기술들과는 다르게 사용 중 아무런 스킬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가끔 시체가 없어 시체 촉수를 쓰지 못해서 죽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섬뜩한 피 안개까지 포인트를 주어 시체 수급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시체 폭발은 패시브인 죽음의 동력의 피해 증가를 활용하기 위해 1포인트만 투자한다.
2.4. 저주 기술
노화(1/5)
- 강화된 노화
- 혐오스러운 노화
패시브
- 피해 증폭(3/3)
- 죽음의 은총(3/3)
- 죽음의 손길(3/3)
노화는 걸린 적에게 감속과 공격력 감소를 걸어준다. 정복자 보드에서 통제를 채용할 것이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고, 적의 공격력 감소는 부족한 생존력에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준다. 혐오스러운 노화에서 노화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행운의 적중 효과로 재사용 대기 중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얻을 수 있다. 시체 촉수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강령술사에게는 좋은 노드이다. 나머지는 피해 증가 관련 노드에 포인트를 준다.
2.5. 시체 및 섬뜩함
시체 촉수(1/5)
- 강화된 시체 촉수
- 역병 걸린 시체 촉수
패시브
- 톱니(3/3)
- 복합 골절(3/3)
- 적출(3/3)
시체 촉수는 후에 휘감는 핏줄의 위상을 사용할 때 빛을 발한다. 또한 몬스터 무리를 모아주고, 기절 및 취약을 걸어주기 때문에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휘감는 핏줄 위상의 효과를 시체 촉수 시전 시 극대화 확률, 시체 촉수로 피해를 받은 적에게 극대화 피해 곱연산이 적용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도 아주 좋다. 패시브는 피해 증가와 관련된 패시브에 포인트를 준다.
2.6. 궁극기 및 핵심 지속 효과
궁극기 패시브
- 고무적인 지도자(1/3)
- 홀로서기(3/3)
- 죽음의 상징(3/3)
핵심 지속 효과
- 골화 정수
궁극기는 패시브만 채용했다. 고무적인 지도자에서 약간의 공격 속도, 홀로서기에서 피해 감소, 죽음의 상징에서 희생 효과를 얻는다. 우리는 모든 하수인을 희생할 것이기 때문에 죽음의 상징 노드 효율이 아주 좋다. 핵심 지속 효과는 골화 정수를 채용한다. 뼈 창 빌드 특성상 곱연산이 아주 많고 피해량 자체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피해 증가 관련 노드에서 2포인트를 제외하여 고무적인 지도자에 3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필자는 한손무기와 방패를 사용하는 빌드를 애용하기 때문에 1포인트만 투자하였다.
골화 정수는, 뼈 기술을 시전 할 때 보유한 정수 50을 초과하면, 초과한 정수 1당 공격력이 곱연산으로 증가한다. 예를 들어, 내가 현재 정수가 100이 있고, 뼈 창을 시전 한다면, 50을 초과한 51~100의 부분인 49만큼, 초과한 정수 1당 공격력이 1%니까 49% 증가하는 셈이다. 정수가 많을수록 좋다는 이야기이다. 따라서 최대 정수를 챙길 수 있는 부위에서는 전부 챙겨주는 것이 좋다.
2.7. 망자의 서
- 해골 전사 - 척후병 희생
- 해골 마법학자 - 냉기 희생 or 암흑 희생
- 골렘 - 무쇠 희생
3. 아이템 및 위상
3.1. 투구
투구는 죽음 없는 얼굴을 사용하는데, 만약 없다면 아래의 옵션을 가진 희귀 투구를 임시로 사용해도 좋다.
- 최대 정수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지능 또는 모든 능력치
- 최대 생명력
- 루비 보석
- 적당한 방어 위상 중 택 1(보호자, 불복, 위세, 보호하는)
3.2. 가슴 방어구
- 총 방어도
- 근거리 받는 피해 감소
- 원거리 받는 피해 감소
- 피해 감소, 또는 최대 생명력
- 루비 보석
- 위세 또는 불복의 위상
3.3. 장갑
- 뼈 창 등급
- 극대화 확률
- 행운의 적중 확률
- 행운의 적중: 주 자원 회복
- 톱니의 위상
3.4. 바지
- 총 방어도
- 근거리 받는 피해 감소
- 원거리 받는 피해 감소
- 피해 감소 또는 최대 생명력
- 루비 보석
- 위세 또는 불복의 위상
3.5. 장화
- 이동 속도
- 정수 소모량 감소
- 시체 촉수 등급
- 지능 또는 모든 능력치
- 바람 격퇴자 위상
- 착취자의 위상(보스전)
3.6. 목걸이
- 이동 속도
- 정수 소모량 감소
- 총 방어도
- 복합 골절
- 휘감는 핏줄의 위상
3.7. 반지
-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
- 취약 피해
- 최대 정수
- 검의 달인 위상
- 드러난 살의 위상(자원 수급)
3.8 무기 및 보조 무기
무기
- 극대화 피해
- 취약 피해
- 뼈 기술의 극대화 피해 또는 핵심 기술 피해
- 지능 또는 모든 능력치
- 쪼개지는 위상
방패
- 극대화 확률
- 근거리 받는 피해 감소
- 원거리 받는 피해 감소
- 피해 감소 또는 최대 생명력
- 지능 또는 모든 능력치
- 보호하는 위상
4. 정복자 보드
정복자 보드는 안내하는 순서대로 연결해야 부가 효과 활성화를 위한 능력치 제한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또한, 본 가이드의 정복자 보드는 문양 레벨 15 레벨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만약 15 레벨이 아니라면 문양 부가 효과 활성화 수치까지 자유롭게 찍어주고, 이후 15 레벨이 되면 본 가이드에 맞게 수정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체적인 흐름은 따라가되, 어느 정도 본인 상황에 맞게 수정해야 한다.
4.1. 기본(증폭 문양)
4.2. 뼈 이식(착취 문양)
4.3. 죽음의 냄새(희생 문양, 뼈 이식 보드에서 위쪽으로 연결)
4.4. 식인(통제 문양, 죽음의 냄새 보드에서 왼쪽으로 연결)
4.5. 피바다(정수 문양, 뼈 이식 보드에서 왼쪽으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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