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무기
1.1. SCAR-최후의 용기 <유산탄 스카>
4회 명중 후 발동하는 유산탄이 메인딜입니다. 크리티컬 시 2회 명중으로 간주되어 더 빠르게 유산탄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크리티컬 확률을 최우선으로 확보해야 합니다. 크리티컬 세팅이기 때문에 모듈 접미사는 <격렬>을 사용합니다. 최후의 용기는 8,000 스타크롬으로 소원 머신에서 설계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1.2. 액세서리(총기부품)
총기부품은 취향입니다. 저는 이렇게 사용하는 게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사용 중입니다.
- 총구 - 헤머형 보정기 - 울프 랜드 동북쪽 트랜스 포인트 풍선 탐색
- 사이트 - 전술용 홀로그램 스코프 - 블랙하트 지대 동북쪽 트랜스 포인트 광고판 탐색
- 전술 - 프론트 가드 그립 - 파괴된 삼각주 동북쪽 트랜스 포인트 풍선 탐색
- 탄창 - 소총 대용량 탄창 - 블랙하트 지대 서쪽 트랜스 포인트 연꽃잎 탐색
1.2.1. 총구 위치
여긴 총기부품이 두 개 있는데, 위쪽에 있는 걸로 하시면 됩니다. 하늘에 떠있는 풍선을 쏘면서 따라가면 됩니다.
1.2.2. 사이트 위치
블랙하트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가시면 빨간 네모 박스로 바닥에 트랜스 포인트 표시가 존재합니다. 근처를 잘 살펴보시면 반으로 갈라진 광고판이 있는데, 트랜스 포인트 안에서 바라보았을 때 갈라진 광고판이 하나가 되게끔 시점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1.2.3. 전술 위치
언덕마을 아랫길입니다. 여기도 총기부품이 두 개가 함께 존재하는데, 왼쪽이 프론트 가드 그립이고 오른쪽은 코브라 그립입니다. 하늘에 보이는 풍선을 쏘면서 따라가시면 됩니다.
1.2.4. 탄창 위치
잊혀진 모노리스 위쪽입니다. 가시면 물가에 연꽃들이 있는데, 연꽃들을 밟아주시면 됩니다.
1.3. 모듈
모듈은 유산탄 전리품을 사용합니다. 유산탄이 약점 명중 시 총알을 자동으로 장전해 줍니다. 마스크 모듈에서 <정방향 격파>를 채용하게 되면 유산탄의 약점 명중 가중치가 오르게 되어 유산탄이 약점에 자주 터지게 됩니다. 이를 활용해 총알을 자동으로 장전할 수 있으며 장전 시 DPS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격렬> 접미사를 사용해 크리티컬 대미지를 확보합니다. 초크피크의 송곳니 모노리스에서 파밍 할 수 있습니다.
1.4. 튜닝
속사,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확률을 사용하거나 정밀,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확률을 사용합니다. 둘 중에 취향에 맞는 것으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2. 부무기
헌터 마크를 발동시키는 블루 플레임, 리버스 워페어를 발동시키는 도끼를 사용합니다.
블루 플레임에는 <인장 증폭>, 도끼는 <단결>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방어구
베레모 고정에 울프 4세트, 바스티유 1세트를 활용합니다. 유산탄은 총기 대미지라 방어구를 맞추는 것에 순서는 없지만 코어 방어구인 베레모를 가장 먼저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3.1. 베레모
유산탄 명중 부위를 늘려줍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유산탄이 발동될 때 두 번 발동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획득 방법은 15 레벨 서브퀘스트인 <딸의 인사>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3.2. 울프 4세트
이제는 크리티컬 빌드의 교복이라고 할 수 있는 울프 4세트를 채용합니다. 베레모나 바스티유 부위와 겹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탄창 용량, 크리티컬 확률, 고영 스택으로 얻는 크리티컬 대미지 등이 있습니다. 소원 머신에서 각 부위당 3,000 스타크롬으로 설계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3. 바스티유 1세트
총기 대미지를 늘려주는 바스티유 1세트를 사용합니다. 역시 다른 부위와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원 머신에서 3,000 스타크롬으로 설계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5. 부위별 추천 모듈
3.5.1. 헬멧
- 화력 추격 - 초반 탄창 50% 발사 속도 증가, 후반 탄창 50% 총기 대미지 증가
화력 추격을 사용합니다. 접미사는 <격렬>입니다. 첫 50% 탄창은 발사 속도가 늘어나고 나머지 50%는 총기 대미지가 증가하는 특수한 조건부를 가진 모듈입니다. 사용 방법은 탄창을 50% 아래까지 허공이나 약점을 타격하지 않으면서 소모한 뒤, <유산탄 전리품>의 효과를 사용해 잔탄을 50% 아래를 유지하며 총기 대미지 버프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초크피크의 <사일로 알파>에서 파밍할 수 있습니다.
3.5.2. 마스크
- 정방향 격파 - 유산탄 약점 명중 가중치 증가, 유산탄 약점 대미지 증가
유산탄 전리품의 효과를 온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모듈입니다. 유산탄의 약점 명중 가중치를 올려 유산탄이 약점에 명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접미사는 <격렬>입니다. 초크피크의 <사일로 다크헬>에서 파밍할 수 있습니다.
3.5.3. 장갑
- 크리티컬 피해 강화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대미지를 모두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모듈입니다. 접미사는 <격렬>입니다. 파괴된 삼각주의 <사일로 시그마>에서 파밍할 수 있습니다.
3.5.4. 신발
- 엄호 준비 -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모든 대미지 증가
- 치근차근 - 모든 대미지 증가, HP가 90%보다 높을 시 추가로 증가
둘 다 좋은데 차근차근은 조건부가 조금 빠듯해서 저는 엄호 준비를 조금 더 선호합니다. 둘 중에 잘 나온 것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접미사는 <격렬>입니다. 아이언 리버의 <사일로 페이>에서 파밍 할 수 있습니다.
3.5.5. 상의
- 크리티컬 피해 강화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상의 모듈 중 크리티컬 피해 강화는 파란색이 최고 등급입니다. 접미사는 <격렬>입니다. 울프랜드의 <사일로 서쪽탑>에서 파밍 할 수 있습니다.
3.5.6. 하의
- 비근접 무기로 크리티컬 발동 시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크리티컬 대미지를 많이 늘려주는 모듈입니다. 접미사는 <격렬>입니다. 울프랜드의 <사일로 극한의 설국>에서 파밍할 수 있습니다.
4. 크래들 통제 불능
- 자동 무기 강화
- 권총 강화
- 전술 마스터
- 트랜스 지배
- 전술 조합
- 크리티컬 콤보
- 공허 카운터 - 소총(시즌 한정)
이외에 다른 필요한 유틸리티 옵션을 활용하거나 부무기에 해당하는 시즌 관련 옵션을 넣어도 좋습니다.
5. 마치며
시즌에서 사용하기에는 백상아리에 비해 편의성이 떨어지는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더블 카운터도 힘들고요. 보스전에서 활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장전을 거의 하지 않아 손이 편한 빌드입니다. 전술 마스터, 트랜스 지배, 전술 조합 등을 활용해야 최고 대미지를 뽑을 수 있는 만큼 화염병이나 수류탄, 부무기 버프를 활용한 무기 스왑 등 손이 조금 많이 가는 편입니다. 그래도 재미있는 빌드였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빌드를 맞추게 되면 공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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