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우선 미러급 아이템을 만드는 공략이 아님을 먼저 알려드리며, 게임 진행에 적절한 정도의 아이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올 1 티어 장비를 만들고 고양을 하고 하기에는 그 재화도 너무 많이 들고, 사실 정의의 화염 빌드에 그 정도 투자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그 정도의 재화를 가지고 있다면 다른 빌드로 탈출하세요.) 나중에 미러템 가이드도 따로 올리긴 할 건데, 일부는 직접 만드는 것보다 재화 모아서 구매하는 게 쌉니다. 또한, 더 좋은 제작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아낌없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2. 제작대 제작법 확보
제작을 하려면 일단 제작법을 확보해야 합니다. 우리가 필수로 확보해야 하는 제작법을 알아봅시다. 대부분의 제작법은 액트를 밀고, 맵을 진행 하다 나오는 제작법 오브젝트를 클릭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제작법들은 초반에는 필요 없지만, 중반 이후 엔드 게임 장비를 만들 때 필요합니다. 각 제작법은 고유 지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속 화염 피해 배율은 배신 콘텐츠에서 아이템을 얻어 장막 해제를 하다 보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건 재화를 모아서 장막이 해제되지 않은 아이템을 구매해서 획득해도 되고 직접 배신 콘텐츠를 해도 좋습니다. 저는 대부분 다른 파밍으로 재화를 모아서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장막 아이템을 구매할 때 무기 베이스를 꼭 확인하시고 접미 장막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한손 근접 / 한손 원거리 / 양손 원거리) 아이템 검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oE 공식 홈페이지 게임 시작 버튼 아래에 거래소 > 아이템 검색 클릭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유형 필터'랑 '기타'를 열어주시고 아이템 유형에 '한손 근접, 한손 원거리(셉터, 마법봉), 양손 원거리(활)' 중에서 설정해 줍니다. 기타에서는 장막에 '예'를 체크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옵션이 한 줄 안 보이는 아이템이 검색됩니다. 아이템 옵션 왼쪽을 보시면 숫자가 있는데, 빨간색이 접두, 파란색이 접미입니다. '지속 화염 피해 배율' 옵션은 접미이니까 접미 장막 옵션을 구매해서 준에게 장막 해제를 하다 보면 제작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보니 장막 아이템도 리그 초반에 꽤 비싼 편이라 장막 아이템을 모아서 파는 것도 괜찮은 파밍이 될 수 있겠네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장막 해제로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옵션은 접두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여 접두 장막 옵션을 구매해서 준에게 해제하다 보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명력 최대치, 방어도 증가와 같은 옵션들도 존재합니다. 획득처를 전부 적기에는 글이 너무 길어지고 가독성도 안 좋아지니까,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3. 제작법
3.1. 셉터
3.1.1. 초기 단계 셉터
- '지속 피해 배율' 옵션이 분열 고정된 셉터 준비. 셉터 자체 고정 옵션인 '원소 피해 증가'는 높을수록 좋지만 낮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지속 피해 배율' 옵션 역시 아이템 레벨 82 이상에서 1 티어가 등장하지만(24~26% 증가) 1 티어가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가지고 있는 비용에 맞게 골라주세요. 타락된 아이템은 구매하지 않도록 합니다.
- 우리는 소환수 대미지 증가가 자신에게도 적용되는 패시브 트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소환수 대미지 증가 옵션도 유효합니다. 따라서 소환수 대미지 증가 에센스를 구매하거나 파밍 해야 합니다. 10~2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에센스엔 여러 등급이 있는데, 되도록이면 '절규하는 두려움의 에센스'를 추천합니다. 더 높은 딜을 원하는 경우 상위 에센스도 좋지만, 비용이 더 많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아이템이 희귀 등급이라면 바로 에센스를 사용하여 옵션을 만들면 됩니다. 만약 희귀 아이템이 아니라면 제왕의 오브를 사용해 희귀 아이템으로 바꿔준 뒤, 에센스를 사용하여 옵션을 부여합니다.
- 평균 이상의 옵션을 원한다면 '모든 주문 스킬 젬 레벨', '모든 화염 주문 스킬 젬 레벨'을 노릴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소환수 피해(에센스), 화염 피해 증가, 지속 피해 배율(분열 고정 셉터가 아니라면), 지속 화염 피해 배율(제작대) 정도만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 적당한 옵션을 얻었다면 제작대에서 '지속 화염 피해 배율'을 제작합니다. 아래는 적당한 옵션들의 예시입니다.
3.1.2. 엔드 단계 셉터
- 오팔 셉터, 또는 공허의 셉터에 '지속 피해 배율 1 티어' 또는 '모든 화염 주문 스킬 젬 레벨'이 분열 고정된 셉터를 준비합니다. 둘 중에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준비하세요. 타락된 템은 사지 맙시다.
- 제작 루틴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나누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지속 피해 배율' 분열 고정된 셉터부터 시작해 보죠.
- 베이스 셉터를 준비했다면, 정제의 오브를 발라서 이런 상태로 만들어주고 대장장의 숫돌로 퀄리티 20%를 부여.
- 마법 아이템에는 접두 1개, 접미 1개만 존재할 수 있고 현재 접미 옵션이 고정된 상태이기 때문에 무조건 접두 옵션이 등장합니다. (희귀 아이템은 접두 3개, 접미 3개로 구성)
- 여기에서 우리는 '확장의 오브'와 '변화의 오브'를 사용하여 접두에 '모든 화염 주문 스킬 젬 레벨'을 부여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 주문 스킬 젬 레벨'이 나오면 더 좋겠지만 가중치가 노답이라서 아마 안 나올 겁니다.
- 분열 고정된 옵션은 사라지지 않고, 수치 조정도 불가능합니다.
- 확장의 오브는 마법 아이템의 옵션이 한 줄 추가됩니다.
- 변화의 오브는 마법 아이템의 옵션을 무작위로 설정합니다.
- 쉽게 얘기하면 옵션이 한 줄일 때 확장의 오브, 두 줄일 때 변화의 오브를 사용합니다.
- 아마 굉장히 옵션 뽑기가 힘들 겁니다. 인내심을 갖고 진행합니다.
- 이제 제왕의 오브를 발라줄 겁니다. 제왕의 오브를 사용하면 희귀 아이템으로 변화하면서 옵션이 한 줄 추가됩니다. 우리는 여기서 접두에 옵션이 추가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접미에 다중 제작 속성과 지속 화염 피해 배율을 넣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접두는 한 자리만 비우면 되니 좋습니다.
- 저는 접미에 옵션이 나왔네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야수관에서 접미를 접두로 바꾸는 제작을 할 수 있거든요. 그런데 접두에 주문 피해 관련 옵션이 떠버리면 제작대에서 화염 피해를 붙일 수가 없으니(중복되는 속성), 일단은 이런 상태로 만듭니다.
- 우리가 나중에 붙여야 할 옵션의 낮은 티어를 붙여줬습니다. 나중에 지우고 다시 부여할 거니까 낮은 걸로 부여하세요. 이렇게 해야 야수관에서 접미를 접두로 올릴 때 중복되지 않은 옵션으로 부여됩니다. 이제 야수관으로 갑시다.
- 이 야수를 이용할 겁니다. 노란 잡야수 3개를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 야수는 무작위 접두어를 추가하고, 접미어를 제거해 줍니다. 접미 한 줄은 분열 고정되어서 소멸되지 않고, 제작으로 추가한 옵션은 접두이니, '10%의 확률로 점화 유발' 옵션이 접두로 이동하면서 다른 옵션으로 바뀔 거예요. 야수관에 가서 셉터를 넣고 야수를 세팅한 뒤에 작동시키면 야수 무리가 등장하는데 잡아주면 제작이 적용됩니다.
- 번개 피해가 붙었네요. 이 과정에서 '모든 주문 스킬 젬 레벨'이 붙으면 대박입니다. 하지만 2 젬 레벨은 만드는 과정도 지옥이고 화석도 써야 하고 공명기도 써야 하고 정말 귀찮고 어렵습니다.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합니다. 이제 제작대에서 기존에 제작된 제작을 지우고 다중 속성 부여 > 화염 피해 및 점화 유발 > 지속 화염 피해 배율을 부여해 줍니다. 이 때는 가장 높은 티어로 제작해 주세요.
- 이제는 '모든 화염 주문 스킬 젬 레벨'이 분열 고정된 셉터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 기본 골자는 비슷합니다. 퀄리티 20%를 만들고 변화의 오브와 확장의 오브를 사용해서 지속 피해 배율 1 티어를 붙여줍니다. 여기서 크라칸의 키메랄 야수를 사용하여 각인을 떠도 좋지만 비싸기 때문에 그냥 진행하겠습니다. 제왕의 오브를 발라 희귀로 바꿔줍니다.
- 제왕의 오브를 바를 때, 접두에 옵션이 추가되는 게 가장 좋은 결과인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접미에 옵션이 들어갔군요. 아까처럼 야수관을 이용해 접미 하나를 접두로 보내야 하는데, 이번에는 지속 피해 배율이 분열 고정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지속 피해 배율이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접두에 낮은 티어의 화염 피해로 막아주고 야수관으로 갑니다.
- 왼쪽은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오른쪽은 실패했네요. 실패한 경우 정제의 오브로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작업해야 합니다. 왼쪽과 같은 상태로 만들어주고 제작대에서 제작 옵션을 지운 뒤 다중 속성 부여 > 화염 피해 및 점화 유발 > 지속 화염 피해 배율을 부여합니다.
제작 가이드를 한 번에 작성하려고 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나눠서 올리려고 합니다. 일단 스펙업에 가장 체감이 되는 셉터 먼저 작성했고 혹시 더 좋은 제작법을 알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아이템 제작 가이드는 조금 천천히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가 다음 주에 출장이 있어서 리그 진행이 조금 늦어지는 점도 있어서 양해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제작 가이드는 아마 투구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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